출산 코앞에 둔 태아를 강제로 낙태(!)시킨 격일까 이미 기기는 완성된 상태,개발툴 배포된 서드파티 소프트들 역시 완료를 목표로 근데 캔슬ㄷ
이놈에비하면야 새턴용 버파3그리고 64bit확장팩(+쉔무까지)은 애교다!무려 초당 70만폴리곤과 최신그레픽효과로 아케이드마저 능가했던그넘
공룡나오는 테크데모말고 실글픽보고싶어서 망한이후 Konami가 기판사들여 업소용으로 제작했다던 배틀크라이스트/폴리스타즈/이블나이트
유투브가서 보고왔는데 이것만으론 애매하달까.워낙에 쫄딱망하기도했고 오락실 전용 RGB모니터로 본적이 없어서리(구경하기 힘들었다던ㅋ)
3D폴리건 초짜로 통하던 제작사가 Cobra보드 및 파이팅 우슈로 급히 실력을 쌓았다곤하나 과연 생소한 엠투 테크놀러지를 제대로 활용했는가
하드웨어 스펙만보면 버파2넘기는것도 무리는아닌데 예정대로 나와 안정화됐으면 PS1/N64와 DC사이 정도?비주얼을 예정대로 뽑아주었을지
특히나 풀3D리얼타임폴리곤과 MPEG를 채용한 초기대작 D의식탁2의 존재,128bit에 맞춰 다시뜯어고친 훗날 드캐용과 그레픽비교는어떨까
암튼 PS/SS야 뭐 말할것도없고 울트라64그리고 ARC최강머신 Model2조차 넘는다 선전했죠.텍스처 맵핑과 고라우드 셰이딩/광원까지 입히고
50만Polygon처리했으니(모델2가 30만)물론 텍스쳐압축을 비롯 MIP맵핑,Z버퍼,필터링,안티얼라이싱,포그등 고급 이펙트 모두 H/W내장이구요
씨퓨도 훗날 모델3/코브라와 같은 파워60x계열이구요.훗날 캔슬되긴했으나 세가역시 호감을느꼈는지 버파3를 이식해보기도했고 결과물이궁금
그래픽담당하는 BDA칩셋 능력도 궁금했고 아무튼 2D머신으로 출발한 3DO와달리 시대에맞는 3차원처리능력과 확장 킷까지 출시중단된게아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