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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BOX360 프로젝트고담레이싱(PGR)3의 야경그래픽

chk1617 2015. 6. 14. 11:52

차세대기의 위력을 보여준타이틀이랄까;;특히나 발매전에 도쿄도심 건물 비교짤은 역대급이었고 차유리에 때낀거까지 그 치밀함에 놀랐었다는


고담3 비쥬얼의 백미는 도쿄를비롯해 뉴욕 런던 라스베가스 네곳의 유명시내 야경이었죠.당시 체감했던 광원효과는 말도안되는수준이었다할까


굉장한 텍스쳐처리량과 hdr 비롯 반사/광택처리등 각종 효과뿐만아니라 게임내 사용된 폴리곤수도 이슈였는데 물론 둠3이후론 관심이줄었지만


차량대당 평균 96,000폴리곤(f1멕라렌 10만+)에 파손에 2만개까지추가로사용됩니다.절반가량을 내장에 할애할만큼 대쉬보드에도 신경을썼지요


배경역시도 놀라웠는데 일레로 브루클린 브릿지하나에만 들어간 폴리곤이 전작의 도시통채와 맞먹는다했죠.맨하탄에도 백만polyon 들어갑니다


풀리곤이 남아돌았는지 시리즈최초로 관중을 등장시킨것도모자라 모션캡쳐된 무려 천명가량을 3d로 넣어 각 개체가 반응하는등 이것도 볼거리


프레임역시마찬가지 가변이지만 적절하게가미된 모션블러와 더불어 거슬리지않는수준은되었습니다.그리고 주행감각 운전자시점이 예술이었죠


원래 고담시리즈가 리얼리티보단 쿠도스로 연결되는 아케이드성이 강한데 이번엔 물리엔진에도 많은신경을쓴 느낌이고 패드로도 볼만했었구요


다만 런칭작이고 좀 급조된 정규해상도가아닌지라 fsaa만 넣어주었으면 최고였을텐데 생각보다 거친화면에 tv화면셋팅하며 들었던 생각이라는;